티스토리 뷰

728x90

2024년에 열리는 하계 파리 올림픽은 100년 만에 프랑스에서 열리는 올림픽입니다. 파리올림픽은 내년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대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정말 더운 날씨에 올림픽이 진행될 예정인데 친환경을 위해 에어컨 설치를 하지 않는 선수촌에서 선수들을 지내게 할 계획임을 밝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에어컨 없는 파리올림픽 

이번 파리올림픽은 완전히 개방된 올림픽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성평등문제와 다른 문제들을 모두 포용하겠다는 의지를 내세우면서 동시에 친환경적인 활동을 위해 선수촌에 에어컨 설치를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친환경적인 올림픽 개최를 목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를 위하여 선수촌에 에어컨 대신 선풍기와 단열재를 사용하고 선수들의 침대 또한 지난 도쿄올림픽에 사용됐던 골판지 침대를 재사용하겠다고 전했습니다.이에 많은 사람들은 취지는 좋지만 최근 이상기온 현상으로 유럽의 온도가 연일 최고 기온을 기록하고 있으며 파리 역시 40도를 넘는 폭염이 이어지고 있기에 선수들 컨디션과 건강관리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려에 대한 반응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 토마스 바흐 또한 이러한 우려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파리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올림픽 기간 동안 선수촌의 온도를 외부 온도보다 6도 이상 낮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선수들도 컨디션 관리에 문제가 없을 것이고 약 1만 명이 넘는 선수들이지만 에어컨 없이도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올림픽 관계자들 또한 선수촌 건물에 설치될 단열재와 선풍기를 통해 선수촌 내부온도를 약 26~28도까지 유지하며 다음날까지도 밤의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글

 

 

2024년 하계파리올림픽 티켓팅,경기장

2024년 7월에 열리는 100년 만에 돌아오는 파리올림픽이 계최되면서 많은 이들이 이 올림픽 소식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24년에 열리는 하계 파리 올림픽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되며 32

julamoney.com




728x90